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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광고 시스템 이용하기 #1. 가입방법 본문
네이버 광고는 광고주를 위한 페이지입니다.
하지만 블로그 운영에 관심이 많다면 네이버 광고시스템을 이용하면 여러모로 좋습니다.
월 조회수, 경쟁정도, 연관키워드의 열람, 시즌별 경쟁도 등 활용할 수 있는 방면이 많습니다.
[1] https://searchad.naver.com/ 네이버 광고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이미 네이버 아이디를 가지고 있지만 이번에 새롭게 광고주로서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네이버 아이디로 신규 회원가입을 합니다.
네이버 신규 회원가입은 1분 시간만 투자한다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주의해야 할 점은 실명인증된 네이버 아이디여야 합니다.
그 외엔 따로 유의할 점이 없으므로 한번 읽어보고 확인을 누릅니다.
[3] 우리는 사업자등록증이 없는 개인이므로 개인 광고주로 선택합니다.
아이핀이나 휴대전화로 인증이 가능합니다.
가입은 정말 간단한 절차를 거친다면 쉽게 가능합니다.
[4] 이제 개인광고주로서 광고시스템을 이용해보겠습니다. 우측에 위치한 파란 단추를 클릭합니다.
[5] 광고관리와 보고서는 실제로 파워링크나 파워콘텐츠 등 광고를 이용할 때 사용하는 도구들입니다. 우리가 주로 사용하게 될 도구는 키워드 도구입니다.
도구>키워드 도구
[6] 키워드도구는 네이버 월간 검색수와 광고 클릭수를 보여줍니다. 내 블로그 주제에 맞는 키워드들을 찾아서 월 조회수가 높은 키워드를 찾아낼 수 있습니다. 또한 연관검색어도 함께 나오기 때문에 다른 주제를 찾아서 관련 글을 작성할 수도 있습니다.
[7] 연관키워드를 클릭하면 1년간 검색수 추이를 볼 수 있습니다. 만약 더 긴 기간의 검색량 추의를 알고 싶다면, 네이버 데이터랩과 연계해서 비교 분석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여기까지 네이버광고 가입하는 방법을 적었습니다.
초기에는 많은 블로거들이 네이버광고시스템의 도움을 받았지만 지금은 키워드마스터나 키자드 같은 대체 사이트들이 많이 생겨서 꼭 필요한 도구는 아닙니다.
키워드마스터의 대체 사이트들에 대한 내용은 따로 포스팅하겠습니다.
하지만 확실하게 도움이 되는 것이 있으니, 그건 바로 광고의 단가를 알 수 있다는 점입니다.
경쟁이 치열한 광고단가를 알게 되면 같은 포스팅을 해도 애드포스트 광고비가 더 많이 받는 게시물을 제작할 수 있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