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 정보 컨텐츠

네이버 광고 시스템 이용하기 #2. 광고 단가 조회방법 본문

INFLUENCER

네이버 광고 시스템 이용하기 #2. 광고 단가 조회방법

쏜스 2020. 4. 9. 19:11
반응형

광고 단가 아는 방법

네이버광고시스템 도구 중 하나인 키워드 도구를 이용한 블로거라면 이미 가입된 상태일 것입니다.

혹시 아직 가입이 안 된 분들이라면 아래 포스트를 참고해 가입하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광고 가입방법

 

[1] 광고시스템에 접속한 뒤 네이버광고 키워드 도구에 들어갑니다.

광고시스템>도구>키워드도구

 

 

 

[2] 오른쪽 선택한 키워드 창에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합니다.

홍대맛집을 검색해보았다.

 

[3] 월간예상실적보기를 클릭합니다

 

 

 

[4] 그래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건 비용 당 노출수 그래프로, 파워링크 상위권에 오르려면 경쟁사보다 높은 가격을 입찰해야합니다.

그래프는 계속 오르다가 어느 시점에 기울기가 0이 되는데 그 때의 가격이 바로 파워링크 1위의 입찰가입니다.

그 이상 입찰가를 올려도 쭉 1등이니까 노출수가 오르지 않겠지요

 

'홍대맛집'으로 검색해봤습니다. 입찰가가 1,900원에서 기울기 상승이 멈춥니다.

홍대맛집 파워링크의 1위는 클릭당 1,900원의 입찰가를 사용하고 있는 것입니다.

엄청난 검색량을 가진 키워드라 경쟁이 치열할 줄 알았는데 마진이 높지 않은 요식업이라서 그런지 예상 외로 단가는 평범합니다. 정말 경쟁률이 낮은 키워드는 기본입찰액인 70원~100원 수준이기도 합니다.

 

블로그 글의 키워드가 그런 것들이라면 그 블로그 수입은 한없이 낮을 것 입니다.

방문자가 클릭해준다고 해도 네이버와 수익을 나누다보면 겨우 30원 정도만 들어올 것이기 때문입니다.

반면 입찰가 가격이 2000원인 광고를 클릭해준다면 나에게도 700원 정도는 수익이 생길 것입니다.

 


더 자세히 알 수 있는 방법

위의 방법은 간단하게 판단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다만 키워드 하나하나씩 검색해봐야해서 대량의 키워드를 조사하고 싶을 땐 부적절합니다.
다음 방법으로는 대량으로 키워드를 검색할 수 있고, 1순위 단가 뿐 아니라 3위 평균가, PC노출가 등 세부적인 가격들을 알수 있는 방법입니다.

 

 

[1] 먼저 광고주가 돼서 광고 캠패인을 개설해야 합니다. 광고만들기 버튼을 눌러서 파워링크 캠페인을 개설합니다.

 

 

캠페인을 개설한다고해서 검토에 통과되진 않습니다. 광고료 집행에 필요한 버즈머니가 충전된 상태가 아니니까요.

 

 

 

[2]본격적으로 키워드 단가를 알아보겠습니다.

 

 

 

[3] 단가를 알고 싶은 키워드를 적어봅니다.

최대 100개까지 적을 수 있습니다.
연관키워드에 들어가서 내 블로그 주제에 맞는 키워드를 입력 후 검색량이 괜찮은 키워드를 찾아도 좋습니다.

키워드 추가 성공 / 실패의 경우는 이미 등록한 키워드이거나 광고로 사용이 불가능한 키워드입니다.

 

 

 

[4] 키워드들을 선택하고 입찰가 변경>입찰가 개별 변경을 클릭합니다.

 

 

 

[5] PC최소노출입찰가, PC통합검색 1위~15위 평균입찰가, 모바일 검색 1~5위 평균 입찰가를 알 수 있습니다.

 

 

 

[6] 1위 평균 입찰가를 선택하고 조회하기를 클릭해봤습니다. 변경할 입찰가에 가격들이 표시됩니다.

상하이 맛집은 1위 키워드 가격이 겨우 170원입니다. 반면 서울맛집은 1740원으로 10배가 차이가 납니다.

같은 클릭을 하더라도 광고비는 10배의 차이가 나는 것입니다.

반응형
Comments